본문 바로가기

PC하드웨어

더 가까워지고 강력해진 에너맥스 Revolution XT ERX730AWT

고급형 그래픽카드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고성능 파워서플라이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을것 같습니다.

 

현재 시중에 출시되어 있는 단일 칩의 그래픽카드라면 730W 정도면 전혀 모자람이 없는 수준인데요.


고급형 파워로 유명한 에너맥스가 새롭게 출시한 Enermax RevolutionXt ERX730AWT 를 필드테스트 해보게 되었습니다.

지금부터 제품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스 외형부터 느껴지는 80PLUS 골드의 높은 효율
(제품명 자체를 검정박스에 금색 느낌의 색상을 사용했기 때문에 더욱 강조 되는 느낌입니다.)

730 W / 플랫 케이블 / 80PLUS 골드 를 한눈에 알아볼 수 있습니다.

 

뒷면에서는 제품의 특징들이 빼곡하게 적혀있습니다. 특히 PC 전원이 꺼져도 일정시간 팬이 동작해서 열을 최대한
해소해 주는 기능으로 파워서플라이의 수명도 늘어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대신 쿨링팬의 수명은 조금 짧아질지도 모릅니다 ^^;)

 

제품을 개봉해 보면 메뉴얼과 파우치, 파워케이블이 보입니다.

 

파우치와 메뉴얼, 파워케이블을 제외하면 보이는 파워서플라이 본체 입니다.
충격방지와 오염방지를 위한 에어캡으로 패킹되어 있습니다.

 

전체 구성품은 제품, 메뉴얼, 파워케이블, 파우치, 모듈러 케이블 등으로 구성됩니다.

 

파우치 안에는 전원 케이블 빠짐 방지 가이드(?), 고정용 나사 4개 및 스티커, 선정리용 벨크로 케이블 타이 2개가
들어있습니다.

팬 그릴에 있는 로고도 금색으로 되어있어 눈에도 잘 띄고, 80PLUS 골드급 파워서플라이라는 느낌을 강하게 줍니다.

 

제품 스펙은 팬그릴의 반대편에 부착되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내부 테스트등은 모두 통과한 제품입니다.

 

측면에도 금색계열로 표기되어있는 REVOLUTION XT

 

불필요한 케이블들을 최소화 하기 위해서
24PIN, 4+4PIN, 6+2PIN 2개는 기본적으로 장착되어 있으며, 나머지 케이블들은 모듈러 형태로 제공됩니다.

 

전원선을 고정하는 가이드를 사용하면 실수등으로 인해서 전원 케이블이 빠질 염려가 없습니다.
작은 아이디어 지만 꽤 괜찮습니다^^

 

제품을 장착한 사진입니다. 라데온 R9 290X 같은 고성능 그래픽카드를 충분히 커버합니다.


아래는 실제 게임구동시 전력 소모를 측정해본 결과입니다.

 

 

인기게임인 리그오브레전드는 아무래도 사양이 낮다보니 전력소모도 좀 적었으며,
최신 패키지 게임들은 200W 이상의 전력을 소모했습니다.

전체적으로 사용중 문제는 없었으며, 전원이 켜져있을때 파워서플라이의 소음은 느낄수 없을 정도였습니다.
플랫한 케이블을 채용해서 선정리도 쉬운편이었으며, 에너맥스 다운 전체적인 퀄리티도 만족스러운 제품이었습니다.

600 ~ 700W 급 파워서플라이에도 좀더 고급스러운 제품이 많아질 수 있도록 에너맥스가 견인차 역할을 하는 2014년
신제품이라고 생각되는 좋은 제품이었습니다.